오는 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2024학년도 학생회 선거가 진행될 예정이다. 선거 투표는 작년과 같이 온라인 투표 시스템 ‘픽미’를 이용한 전자투표로 이루어진다.

투표 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픽미 로그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 준수사항 확인 및 동의를 거친 후, 선거 정보를 확인하면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가능 유권자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픽미에 등록한 우리 대학 재학생 전화번호를 통해 판단된다.

봉해원(고분자융합소재공학·21) 중앙선거관리위원장(중선관위장)은 “전교생 대상의 투표 링크 문자 알림 서비스는 요청해 놓은 상태다”며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는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지난 4일 오전 9시부터 후보자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13일 자정 마감된다. 선거 운동 기간은 다음 날인 14일 오전 6시부터 27일 자정까지다. 봉 중선관위장은 “대부분의 단과대 및 총동아리연합회의 학생회 후보자가 등록 예정에 있다”고 말했다.

전자투표는 2018학년도 총학생회 선거 투표에 처음 도입됐다. 대면투표를 진행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봉 중선관위장은 “대면투표는 투표함, 선거인명부 분실이나 개표 전 투표함 개봉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며 “온라인 개표를 진행하면 결과 조작이 불가능해 투명한 선거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