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인도 3년 안에 세계 3위 경제 대국 될 것”
전기차 사업, 슈퍼앱 등 8가지 투자 상품 추천

투자하고 나서도 돈을 지키기 위해서는 투자할 상품의 미래를 바라보는 식견이 있어야 한다. 저자 유호현·민승희는 책 <2024 주식시장 투자 트렌드>를 통해 올해 유망한 투자 상품들에 대해 소개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전망 있는 투자 상품 8가지는 △재생농업 △인공지능산업 ChatGPT △전기차 사업 △게임 산업 △슈퍼앱 △마리화나 사업 △바이오산업-펨테크, 유전자 기술 △인도다.

‘Elephant runs, 인도코끼리가 달린다’에서는 인도가 올해 매력적인 투자 가치를 갖는 이유를 설명한다. 작년 인도는 중국을 제치고 세계 인구수 1위가 됐다. 또한 인도의 청년층 비율은 26%로 전 세계에서 높은 축에 속한다. 인구수가 많다는 것은 소비자가 많다는 뜻이고, 청년층이 많다는 것은 시간이 흘러도 소비자층이 계속 유지된다는 것을 뜻한다. 소비자가 많으면 내수 경제가 활성화돼 빠른 경제 성장이 예측된다. 작년 국제통화기금(IMF, International Monetary Fund)은 3년 안에 인도가 세계 3위 경제 대국으로 올라설 것을 예측하기도 했다. 관련 투자 상품으로는 ‘KODEX 인도 Nifty50’ ‘KOSEF 인도 Nifty50’ 등이 있다.

그러나 투자 전에는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면밀하게 검토해야 한다. 인도는 신분제도와 높은 문맹률로 인해 빈부격차가 크다. 그러므로 투자하기 전 자국 내부 문제로 인한 경제 붕괴 위기는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저자는 “2024년을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연말 투자의 결과가 달라진다”며 “투자 트렌드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 볼 것을 알고 투자하는 사람은 없다”며 “꾸준한 관심과 학습만이 자본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떤 주식 분야에 투자할지 고민이라면 이 책에서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