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산업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광학회가 주관하는 ‘2005년 국제 광기술 컨퍼런스’가 오는 6일부터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학술대회는 2001년 9월 제1회 개최 이후 올해로 5번째 열리는 행사로서 산업자원부 산하 한국광산업진흥협회가 개최하는 국제 광산업전시회와 병행하여 개최되는 국제적인 학술행사이다. 특히 이번 국제 광산업 전시회와 국제 광기술 컨퍼런스는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의 개관을 기념하는 첫 번째 국제행사이다.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광학회가 주관하는 ‘2005년 국제 광기술 컨퍼런스’가 오는 6일부터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학술대회는 2001년 9월 제1회 개최 이후 올해로 5번째 열리는 행사로서 산업자원부 산하 한국광산업진흥협회가 개최하는 국제 광산업전시회와 병행하여 개최되는 국제적인 학술행사이다. 특히 이번 국제 광산업 전시회와 국제 광기술 컨퍼런스는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의 개관을 기념하는 첫 번째 국제행사이다.

 

학술대회는 광학과 광기술 분야의 국제적인 연구개발의 현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전망하여, 국내 광산업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내외에서 광자기술, 광기술 분야의 전문가 13명을 초청하여 3편의 초청강연, 2편의 단기강좌, 7편의 초청논문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대학부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