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경기서 9점 득점하기도

여자풋살 우승팀 온사이드가 우승 트로피와 팻말을 들고 팀만의 대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여자풋살 우승팀 온사이드가 우승 트로피와 팻말을 들고 팀만의 대표 자세를 취하고 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이른 추위도 여자풋살 선수들의 우승을 향한 열정을 식히지는 못했다. 지난달 22일과 24일 이틀간 진행된 총장배 축구대회 여자풋살 경기에서 1위를 한 팀은 ‘온사이드’다. 온사이드 주장 정민지(체육교육·21)씨는 “여자풋살이 처음 개설된 만큼 첫 대회에서 우승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우승을 위한 이들의 대회 준비가 마냥 순조로웠던 것은 아니다. 정씨는 “팀원들과 연습 시간을 조율하면 대체로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가능했다”며 “풋살장 대관도 어려워서 연습할 때 힘들었다”고 말했다. 우승을 향한 온사이드의 열정은 이런 어려움에도 꺾이지 않았다. 정씨는 “2달 동안 일주일에 한두 번씩 만나 대회를 준비했다”며 “자주 연습해서 단합력 높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두 번째 경기 중 십자인대와 연골을 다친 정씨는 “부상 때문에 차후 경기를 뛰지 못했는데 남은 팀원들이 경기를 우승까지 잘 이끌어줘서 뿌듯했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결과가 좋았다”고 말했다.

온사이드는 풋살과 축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올해 만든 동아리다. 정씨는 “체육 전공이 아닌 팀원들과 함께 우승했다”며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온사이드와 함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경기할 기회가 많으면 좋을 것 같다”며 “경기가 있다면 계속 뛸 것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총장배 축구대회 여자풋살 경기에 참가한 팀은 총 4팀으로 온사이드는 22일 스트롱FC를 상대로 5:0, 24일 무빙FC, 살구를 상대로 각각 9:0, 4:0의 점수를 거둬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