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테크페어(이하 테크페어)'가 지난달 27일부터 이틀간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렸다. 산학협력본부, 중화학설비안전진단센터 등 산학관련연구센터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번 테크페어는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각 단체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연구자 간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해 상호 정보를 공유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산학협력공동기술개발에 참여한 교수와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각 센터에서 연구 개발한 22개의 산학우수작품의 전시 및 세미나를 열었고, 각 연구센터의 기술 및 주요 연구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 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전시가 진행됐다.

28일에는 지난 13일 열렸던 '제 7회 대학생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이 있었다. 대상에는 Green Hermes의 '패각을 이용한 알칼리수'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ROB.RAB.의 '2Type LED를 통한 신호등 시스템', 우수상에 Eco Park의 'Eco Holder'가 각각 수상했다.

로봇과학 교육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테크페어에 참여한 조재원 씨(전기전자통신컴퓨터공학·08)는 "여수지역의 초중고생들에게 전기반도체에 대해 한 학기 정도 교육을 하며 만든 작품을 전시하게 됐다"며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제작한 로봇과 프로그램들이 전시된 것을 보니 뿌듯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