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가 지난 13일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 산학협력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여수창업보육센터의 주최·주관 하에 개최됐다. 매년 열리는 이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아이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해 대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의 창업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진행됐으며, 창의성, 기술성, 실현성, 아이디어의 체계성을 기준 삼아, 심사를 통해 3개의 팀이 선정된다. 결과발표는 이달 18일 이내에 있을 예정이며, 시상으로는 대상(총장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각각 상장과 소액의 상금이 지급된다.


경진대회를 담당하는 창업보육센터 구병우 실장은 “다수의 학생이 창업에 많은 돈이 필요하다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다”며 “요즘은 애플리케이션이나 문화, 패션 등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사업에 적용하는 지식창업이 소자본으로 큰 이익을 얻는 길”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국가의 청년창업 지원정책으로 말미암아 창업에 도움을 주는 기관이 많으니 도전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창업의 문을 두드리라”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의 시상은 ‘CNU(Yeosu) 테크 페어’가 열리는 오는 27일 여수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