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여수캠퍼스에서 작년 3월부터 운영해오던 도전점수의 부여기준이 변경됐다.


이번 점수 변경에는 기존에 100점으로 제한되어 있던 도전점수의 총점 인정 방식을 1000점으로 늘리고 항목별 점수 부여도 높게 변경됐다.


외국어 시험 인정 기준은 기존에 25%이던 비율을 40%로 늘리며 점수 향상에 대한 부여기준 확대 및 점수대별 향상점수 인정기준이 추가되었으며 그 밖에 외국의 능력분야의 비율도 확대 됐다.

자격증 취득 항목은 취업분야로 변경되어 인정기준이 확대되었고 취업프로그램의 점수부여도 세분화 됐다.
가장 크게 변경된 외국어 영역의 경우 TOEIC Speaking 등급이 4단계 이상에 해당될 경우 1단계 향상 할 때마다 10점씩 부여되고 JLPT과 HSK는 각각 1급 향상 시 10점씩 부여된다.

도전점수는 2009년 3월 2일 이후 활동 내역에 대해서만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기존 학생들의 누적된 도전점수는 바뀐 도전점수 기준에 적합한 점수로 변경된다.

이번 도전점수부여 기준이 변경된 이유는 기존에 점수를 많이 취득한 학생들이 더 이상 점수를 취득하지 못할 한계치에 도달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그 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참여도 더욱 늘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행되었다.


지난 학기 도전 장학생으로 선발돼 지원금을 받은 김윤정 양(영어․3) “이미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는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 많은 점수를 쌓았고 더 이상 쌓을 만한 점수가 없는 상태여서 지원을 포기해야 하나 생각했다”며 “이와 같이 점수표가 바뀌어 도전에 대한 의지가 더욱 불타오르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해 올해도 도전 장학생이 될 것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도전점수에 관한 자세한 인정범위는 여수캠퍼스 교육역량강화 프로그램 홈페이지 (http://yseduup.jnu.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