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캠퍼스 제22대 총학생회 회장 강기대 군(화공·4)은 “학생들이 학생회를 지켜봐주시고 부담감 없이 불편해하지 않고 자주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기대 제22대 총학생회장.


2009학년도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의 학생회 활동을 총지휘하고 있는 강기대군은 올 주요 사업 일정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구체적인 사업내용보다는 학생들의 참여를 호소했다.강 총학생회장은 5월 청경대동제와 9월 청경체전등을 성공리에 치르고, 도서관 환경정리 등 학생들의 복지환경에 주력하겠다고 2009년 활동포부를 밝혔다.

특히, 제22대 총학생회는 여수시의 의뢰로 올해 7·8월 중 열리는 국제청소년축제에 만 20~21세 대학생 팀을 구성해 참가하기로 했다.

또 약 30명으로 사회봉사단을 구성해 특수교육학부와 함께 베타니아 어린이집을 집중적으로 후원하기로 했다.

총학생회의 방중행사로는 확대간부수련회, 도서관환경정리, 전남권회장단수련캠프 등이 있었으며 공약실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들도 세워졌다. 이전에는 없었던 정책국장이라는 자리를 만들어 집중적으로 공약실현을 하기로 했다.

주요 공약 실현 계획으로 광주캠퍼스에서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대자보 게시, 홈페이지와 싸이월드 클럽 등을 활용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단대별 생리대 자판기 설치 공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또한 본부와 타협해 계절학기 증설을 실현시킬 것이다. 또 통학버스의 경우에는 기사님들의 고충과 수요를 파악해 일부 조정이 된 상태이고 기숙사 가로등은 기숙사자치회와 회의를 거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가맹점의 경우에는 기존 가맹점의 반은 유지하고 반은 새롭게 바뀌게 될 것이다. 학내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KT&G의 후원으로 재떨이 쓰레기통을 설치하게 된다. 앞으로 설치할 예정인 쓰레기통은 도서관 앞 등을 비롯한 2곳이다.

다음은 강 총학생회장이 밝힌 올해 구체적인 사업 내용이다.

3월에는 각 단과대별 출범식과 신입생 환영회가 치러진다. 또 헌혈캠페인과 졸업준비위원회 구성 및 졸업앨범 작업도 이루어진다. 다음 4월에는 4·19 정신계승 및 오영권 열사 추모 행사와 장애인의 날 행사, 중간고사 차 나눔 행사, 여수 노인복지회관 일일찻집 행사, 지구의 날 행사가 열린다.

5월에는 청경대동제와 어린이날 행사,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리며 6월에는 상반기 사업 감사 및 회계와 기말고사 차 나눔 행사가 열린다. 이어 7월에는 총학 및 자치기구 수련회와 농·어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8월에는 금강산 통일기원 연수와 농·어촌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9월에는 청경체전이 열리고 10월에는 사회봉사활동 여수시와 함께하는 문화활동, 대기업·중소기업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11월에는 23대 총학생회 선거와 하반기 감사 및 회계, E-sports 게임대회가 열리고 마지막 12월에 총학생회 업무의 인수인계로 활동은 끝이 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