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를 맞아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에는 취업준비를 도와줄 Job cafe와 세계의 문화를 쉽게 접하고 외국어를 습득, 활용할 수 있는 Student Lounge 등 학내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시설들이 신설됐다.

 

Job cafe, 취업준비 OK!

Job cafe는 학생회관 3층에 위치한 취업지원과를 리모델링해 마련된 곳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 및 자료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취업정보 검색, 취업도서 열람, 취업상담 및 진로상담 등이 이용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면접실습실, 개인상담실, 취업강의실이 리모델링돼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는다.

 

외국어는 내 친구

문화사회과학대학 3층에 위치했던 정보검색실이 ‘Student Lounge’로 새롭게 단장했다. ‘Student Lounge’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위한 외국어 자원봉사 인력 양성과 학생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신설됐다. 이곳은 Global Zone과 Recruit Zone으로 구성됐으며, 인턴쉽 관련 도서 열람, 외국인 멘토링 활동 지원, 국제교류 정보 안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멘토링 활동 활성화 및 교류정보 지원을 위한 Global Zone Data Base 구축사업이 예정돼 있다.

 


공부, 이제는 편안하게

도서관 열람실과 휴게실이 공부하기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제1열람실의 책상은 30cm를 늘려 개인 공간을 확보했으며, 의자 역시 교체됐다. 또한 신착 자료실이었던 곳은 학생들의 휴식 공간 및 토론 공간으로 바뀌어, 2일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