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학 따라잡기는 이제 그만 두겠다”

▲ 김윤수 교수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로부터의 신인도 하락, 국립대 특유의 안일함, 전남대에 불리한 외부 환경을 어떻게 극복할 것이냐는 문제에 당면해 있습니다. 전남대 이니셜인 CNU에 그 답이 있습니다. 발전과 재도약을 위한 Concept, 수단과 방법과 자원의 Networking, 함께하는 전략으로서의 Ubiquity가 바로 그것 입니다. 이를 위해 획일적, 패키지 타입의 정책에서 자율과 맞춤형으로 전환하겠습니다. 명문대학 따라 잡기는 이제 그만 두겠습니다. 우리만의 색깔을 가지고 모든 일에 인간이 그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산적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단기적 해결 방안에 집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우리 대학의 아픔, 장점, 단점 그리고 발전을 위한 맥이 무엇이며 어디에 있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대학 관리자로서의 수업을 충분히 한 준비된 총장 후보라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받을 전통과 명예가 있는 전남대, 지역사회에 희망을 주는 대학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5대 핵심 공약

1. 자율과 맞춤형 정책
2. Any stop service
3. 편안하고 행복한 Eco 캠퍼스
4. 개방형 보직 제도
5. 지역사회에 희망을 주는 대학


▲ 김현대 후보

“믿음과 신뢰 바탕 자랑스런 전남대 만들 터”
  열린 마음과 균형 잡힌 시각, 혼신을 다한 실천력과 추진력으로 상호신뢰와 믿음을 세우는 총장이 되겠습니다. 교수들의 교육과 연구에 대한 열정과 역량, 학생들의 능력과 잠재력, 직원들의 사명감과 대학사랑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 구성원 모두가 마음껏 그 능력과 잠재력을 분출하도록 섬기고 지원하겠습니다. 안으로는 이를 위한 제도를 구축하며, 분위기를 조성하는 치어리더 총장이 되겠습니다. 밖으로는 국내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매진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재원확보를 위해서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래서 지역이 인정하고, 나라고 놀라며, 세계가 주목하는 대학을 만들겠습니다. 함께 하는 자부심, 전남대학교를 기필코 만들겠습니다.


 

5대 핵심 공약

1. 단과대학·학과(부) 중심의 대학운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학발전 역량의 극대화
2. 연구 역량 강화, 교육의 내실화, 학생 취업률 제고
3. 지방 국립대학 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 실현
4. 화합과 경쟁력을 겸비한 통합 전남대학교 구축
5. 발전기금을 1000억 규모로 증액하여 재정구조의 획기적인 개선



▲ 박형호 후보

“글로벌 대학, 지역사회서 사랑받는 대학으로”
18대 총장 후보로 선정해주신 우리 대학 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4년간 전남대학교 발전의 추진 동력이 되어 줄 능력 있고 믿을 수 있는 총장이 선출될 수 있기를 구성원 모두가 희망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35년간 우리 대학에 근무하면서 젊은 교수시절에는 대학의 참모습을 꿈꿔 왔고, 중견으로서의 경력이 쌓인 후에는 전남대학교의 미래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나름대로 열정을 갖고 구상해 왔습니다. 훌륭한 교수님들이 많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제가 감히 총장으로 일해 보겠다고 여러분 앞에 나서게 된 것은 이러한 저의 꿈과 구상을 전남대학교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신명나게 이뤄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 글로벌 대학, 지역사회로부터 사랑받는 역동적인 전남대학교를 여러분과 함께 손잡고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5대 핵심 공약

1. 평의원회 위상정립, 소통과 희망의 총장 리더쉽 발휘
2. 용봉복합문화회관 건립으로 자체 재원확충 방안 마련
3. 톱클래스 교육 및 연구 시스템 완성
4. 아시아대학 컨소시엄 구축과 UN기금 유치
5. 국립대 최고 수준의 복지 실현 


 

“섬김의 리더십으로 연구 하는 대학으로 만들터”

▲ 안병택 후보

우리 대학은 지난 반세기 동안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역에서 으뜸가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했습니다만, 지금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시대와 사회는 우리에게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대학의 도약을 위해 대학 총장이 해야 할 일은 대학 발전과 위상에 대한 확고한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 소요되는 자원을 교내외에서 확보하는 한편으로, 구성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역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동안 일구어 온 경험과 네트워크, 그리고 비전을 총 동원하여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총장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이 듣고 열심히 뛰는 섬김의 리더십으로, 즐겁게 가르치고 연구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약속을 거듭 드립니다. 대학 구성원들의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5대 핵심 공약

1. 입학 때 보다 10배 우수한 학생이 졸업하는 대학으로.
2. 세계적 수준의 연구거점을 구축.
3.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대학으로.
4.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
5. 대학발전에 필요한 자원을 최대한 확보.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