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과 KT 무선인터넷 네스팟과의 협약기간이 만료돼 와이브로 유료사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학내에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가 요금을 부담하고 이용해야 한다. 무선인터넷 네스팟 협약기간이 만료된 것은 지난 1월. 그러나 협약기간이 만료되어 와이브로로 전환됨에 따라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공지한 것은 지난 3월 13일. 네스팟 협약기간이 만료된 후 고장이 발생할 경우 장애 조치가 불가능하며 와이브로 유료로 전환된다는 내용이었다. 협약 기간이 만료된 후부터 조치가 불가능하다는 공지 글을 올리기 전까지 무선인터넷 이용자들이 겪었을 불편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우리 대학 홈페이지 건의함에 글을 올린 전태림 군은 “어느 때부터 무선 안테나(AP)는 잡히고 접속은 되지만 인증이 안 된다”며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지로 올려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학교 측은 1월말에 이미 계약기간은 만료됐지만 와이브로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KT와의 의견 조율을 하느라 미리 이용자들에게 공고를 할 수가 없었다는 것이다.
  현재는 학내에 와이브로 설치를 마쳤고 수신불량지역 테스트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3월 말 와이브로 설치로 무선인터넷이 가능하게 되면 불편은 덜해질지 모르지만 학내 무선인터넷 사용을 유료로 해야 한다는 데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건의함에 글을 올린 김현진 군은 “인상된 등록금으로 마련된 재원이 무선 인터넷 망 구축 등과 같은 편의시설 확충에 많이 쓰여 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브로는 요금이 확정되기 전까지 무료로 3월 말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네스팟 시설 철거는 올해 말에 이루어진다. 또한 이용요금과 자세한 이용정책은 4월 중에 결정해 전체적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학동캠퍼스와 여수캠퍼스는 우선 용봉캠퍼스의 시범시행 이후 추후 시행여부가 결정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