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2백 명 이상 학부생 해외 파견
경영학부에서는 자체적으로 교류협정을 체결한 외국대학을 대상으로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 제, 단기연수프로그램 등을 통해 매년 2백 명 이상의 학부생들을 해외에 파견하고 있다. 학부생들에게 해외 우수대학의 다양한 교과과정을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파견된 국가의 문화체험을 통해 자신감을 길러 주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독일언어문학과
아하! 학습공동체 적극 참여
독일언어문학과는 독일어를 낯설고 생소해 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학습공동체인 ‘공부일촌’, ‘튜터링’, ‘이뭣고’에 교수와 학과생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덕분에 신입생들도 쉽게 독일어와 친해지는 기회를 갖게 돼 학과 적응력도 높이고 학습 분위기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어 교수, 학과생들 모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심리학과
범죄심리학 등 인력양성사업 지원
심리학과에서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범죄심리학 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과생들이 직접 경찰서를 찾아 범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일대일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해바라기 아동센터’, ‘정신보건 센터’ 등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상담심리, 임상심리 분야 등으로 이론 뿐 아니라 다양한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응용생물공학부
국내 최고 수준의 질높은 연구 환경
응용생물공학부에는 국가지정 ‘친환경연구센터’와 과학 기술부지정 ‘국가지정연구실’이 있어 국가의 예산 지원을 통해 학부생들에게 질 높은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학부생들이 생명공학, 환경, 식품공학 계열 등 원하는 분야의 연구 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전자컴퓨터공학부
산학협력프로그램 활성화 취업 기회 넓어
전자컴퓨터공학부는 산학협력프로그램이 활성화 돼 있어 학부생들에게 많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LG이노텍, 하이닉스반도체 등의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학부과정을 마치고 바로 입사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누리사업, BK21, ITRC, CTRC, BIT융합 등 대형사업단에서 학부의 교육과 연구에 크게 지원하고 있다.

최은정 수습기자 bohemian216@naver.com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