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밤, 커플들은 서로 좋아 어쩔 줄을 모르고 솔로들은 다가오는 겨울을 생각하면 한숨이 절로 나오는데…. 당신도 캠퍼스를 거닐다가 마주친 커플들을 보며 문득 외롭다고 느꼈습니까? 점점 추워지는 가을밤, 연애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 전대생에게 물었다-이성관
‘이성을 볼 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이라는 물음에 여학생들 중 55%가 ‘성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꼽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남학생들중 38%가 ‘외모’를 선택해 남학생과 여학생이 이성을 볼 때 중요하게 여기는 것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모’라고 답한 남학생들은 대부분 “예쁘면 뭘 해도 용서할 수 있지 않아요?”라며 부끄러워했다. ‘성격’을 선택한 여학생들은 “실제로 사귀게 될 연인이라면 마음이 맞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여학생들은 ‘성격’에 이어 ‘외모’, ‘재력’, ‘나이’ 순으로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남학생들은 ‘외모’ 다음으로 ‘성격’, ‘재력’, ‘나이’를 선택했다. 이밖에 ‘만났을 때의 느낌’,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기타 의견이 나왔다.
우리 대학 재학생들을 상대로 한 ‘나 이럴 때 외롭다’ 앙케이트 조사 결과 남학생들 중 56%가 ‘날씨 좋은데 친구들은 이성친구와 놀러가고 나만 혼자 일 때’를 선택해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반면 여학생들 중 47%가 ‘늦은 밤 혼자 걸을 때’을 선택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앙케이트에 응한 대부분의 남학생들은 “날씨는 좋은데 혼자 있을 때 정말 외롭다”고 말했다. 반면 여학생들은 “밤에 혼자 걸으면 무서워 남자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럴 때 외롭다”고 답했다.
기타의견으로는 ‘아플 때 간호해 줄 사람이 없을 때’, ‘자기 전’, ‘비 오는 날 우산 가져다줄 사람이 없을 때’, ‘혼자 도서관에서 공부하다 문득문득’, ‘어깨가 쑤실 때’, ‘항상’과 같은 의견이 있었으며 ‘솔로가 더 좋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성을 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재력 성격 외모 나이 총
남학생 26.5% 32.3% 38% 3.3% 100%(121명)
여학생 16.9% 55.6% 9.4% 26.4% 100%(160명)


◆이럴때 외로워요


①날씨 좋은데 친구들은 이성친구와 놀려가고 나만 혼자 일 ②때늦은 밤 혼자 걸을 때 ③커플시계, 옷, 미니홈피 등 커플 요품을 볼 때 ④기념일에 선물 줄 사람이 없을 때


따뜻한 커플
시린 싱글
이렇게 다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