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부터 웬 ‘콩’ 타령?

지난 2일 개강에 맞춰 전남대 뉴스 포털 CONG(cnumedia.com)이 탄생했다. CNU Opinion & News Gate의 약자인 CONG은 변화하는 미디어 지형에 발맞춰 우리 대학 신문방송사에서 새롭게 만든 전남대 뉴스 포털 사이트다.

CONG의 로고는 우리 대학의 교색인 녹색을 사용해 젊음을 표현했으며 세 겹의 동그라미는 여론이 형성돼 나가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CONG에서는 전대신문, 전대방송, Chonnam Tribune 등 신문방송사의 모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 집, 주거정보, 아르바이트 등에 관한 정보, 대학 생활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줄 여행, 엔터테인먼트, 이슈 메이커 등을 주제로 꾸미는 Fun&Up 코너를 만날 수 있다.

CONG은 쌍방향 매체라는 인터넷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독자들이 직접 기사를 쓸 수 있는 ‘나도 기자’, 직접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올릴 수 있는 ‘나도 사진 기자’ 코너도 함께 마련했다.

CONG에서는 학내 구성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하나는 회원가입을 통해 특정 순서에 가입한 회원에게 선물을 주는 것으로 지난 4일 개교 5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뽑은 55번째 회원으로 이효준 군(전컴정·3)이, 개교기념일인 6월 9일을 기념하기 위해 뽑은 69번째 회원으로 박유진 양(생활·3)이 선정돼 각각 5만원, 7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돌아갔다. 회원가입 이벤트의 남은 대상회원은 518번째, 555번째, 1000번째로 10만원 상품권과 15만원 상당의 mp3, 20만원 상당의 전자사전 등의 상품이 준비 돼 있다.

두 번째 이벤트로 독자가 ‘나도 기자’, ‘나도 사진 기자’ 코너에 올린 게시물이 특정 횟수의 히트수를 기록하면 상품을 주는 것으로 지난 6일 중국 봉사활동기를 ‘나도 기자’에 게시한 신성진 군(신방·3)이 최초 히트수 55회에 도달해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돌아갔다. 이후에도 히트수가 55회를 넘는 10개의 게시물에 한정해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최초 히트수가 555회를 넘는 게시물에는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555회를 넘는 10개의 게시물에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돌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