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전거에 정이 많이 들어서 인터넷 자전거 관련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기도 하고 자전거를 분실한 장소에 자전거를 애타게 찾는 글을 써 붙였지만 ‘정말 지독한 사람이다. 한 번 잃어버린 자전거는 잊어버려라’라는 문자만 돌아 올 뿐이었다. 고 군은 현재 잃어버린 자전거는 찾지 못하고 집에 있던 ○○○ ○○○를 타고 학교를 등교하는데 자전거를 보관소에 두고 올 때마다 또 도난당할까 불안한 마음뿐이다.

2. 친환경농업연구사업단은 쌀, 배, 배추 등 다양한 작물을 무농약재배에 성공한 바 있으며 전남 도내 22개 시·군 가운데 10개 시·군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각 지역 대표 특산물을 ○○○ ○○에 힘을 쏟고 있다.

3. 강 교수는 성체줄기세포가 자연살해세포로 분화되는 과정에서 A×1 단백질 항체가 중요한 작용을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A×1 단백질의 리간드(항체 및 GAS6단백질)를 이용한 자연살해세포의 ○○○○○○’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현재 강 교수는 (주)굿셀라이프에 의해 항암제 개발을 위한 전 임상을 서울대병원에서 진행 중이다.

4.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25일 낮 12시 30분 까지 우리 대학 ○○○ ○○○에서 ‘광주 판소리 전용공연장 건립’ ‘남도 음악의 장르별 연구’를 주제로 ‘한국국악학회 추계 국악학 전국대회’가 열린다.

5. 유학을 원하는 후배들에게 그는 “젊을 때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며 “꼭 박사학위가 목적이 아니라도 유학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1~2년 과정으로 ○○○○ ○○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받는 대학의 코스들이 많이 있으니 자신의 전공과 관련해 잘 알아보고 유학을 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1379호 정답은 ‘투표는 하셨나요’입니다. 퀴즈 당첨자는 김봉성(전자상거래·1), 이효준(전컴정·2), 이소희(경영·4)입니다. 당첨자는 2학생회관 3층 신문방송사 행정실에서 문화상품권을 받아 가십시오. 여수캠퍼스는 659-2655편집실로 문의하세요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