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총(여)학생회와 단과대학 학생회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에 총학생회, 총여학생회 후보는 각각 한 팀으로 출마해 단선으로 치러지며, ○○○○○는 후보자가 있는 7개 단대에서 투표가 치러질 예정이다.

2. 교육인적자원부(이하·교육부)는 지난 15일 국립 ○○○○○○○○ 설치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최종적으로 부산대를 설치대학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우리 대학은 6개 지원 대학 중 부산대, 경북대, 경상대 뒤를 이어 4위에 머문 것으로 알려졌다.

3. ○○○○○○의 협약 체결로 우리 대학은 2008년도 8월 말까지 생활관 8호관을 포함해 예대 쪽에 4동의 생활관을 추가로 건설해 총 3천1백40명의 사생들을 수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 한편 G.O환경영농조합법인은 광주 지역에 농산물 특화 대형 슈퍼마켓 직영점을 5곳 이상 운영하고, 각급 학교에 식자재를 납품하거나 전국 ○○○○○○와 백화점에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농산물 유통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5. 이후 3시부터 현재 국제회의전문통역사로 일하고 있는 박지영 씨(영문·96학번)가 ‘동시통역사의 꿈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동시통역사의 준비 방법 및 기간, 동시통역사의 허와 실 등을 강의 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했다. 이날 박지영 씨는 “더 많은 통역사가 필요한 시점에서 새로운 후배들을 더 많이 만났으면 좋겠다”며 “자신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 있더라도 ○○○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갔으면 한다”고 후배학생들을 격려했다.

6. 우리 대학 ○○○○○은 세계적으로 단백질 치료제 개발 분야에서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의생명 과학자인 우리 대학 의대 조대웅 교수(의대·함염증)가 설립한 벤처회사 ‘프로셀’이 코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인 ‘굿센’으로부터 1차 투자분 29억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1378호 정답은 ‘어느덧 겨울이 왔어요’입니다. 퀴즈 당첨자는 김일유(물리·4), 정가영(경제·1), 고명흠(자동차시스템·3)입니다. 당첨자는 2학생회관 3층 신문방송사 행정실에서 문화상품권을 받아 가십시오. 여수캠퍼스는 659-2655편집실로 문의하세요.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