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치러질 우리학교 여수캠퍼스 총학생회·총여학생회 선거를 앞두고 언론사에서는 지난 9일 입후보자들을 초청, 공청회를 가졌다. 학생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청회에서는 제 20대 총학생회정·부 입후보자가 참석, 언론사 공동기자단과 열띤 토론을 가졌다. 이에 공청회 질의, 답변내용을 게재한다.  

 

 

 

 

 

 

 

 

 

 

 

 

 

 

 

 

 

 

 

 

 

 

 

 

 

 

오는 15일 치러질 우리학교 여수캠퍼스 총학생회·총여학생회 선거를 앞두고 언론사에서는 지난 9일 입후보자들을 초청, 공청회를 가졌다. 학생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청회에서는  제 20대 총학생회정·부 입후보자가 참석, 언론사 공동기자단과 열띤 토론을 가졌다. 이에 공청회 질의, 답변내용을 게재한다. 


▲ 후보자께서는 학교 식당 및 정수기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고 했다. 이 공약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현재 학교 식당 및 정수기 위생 점검을 하고 있으나 형식적으로 실시되어 있기에 저희는 학우들을 위해 보다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 학생들을 위한 학교 내 자판기 및 각종시설 추진에 관한 공약이 있다. 식당측은 매일 학생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300명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300명도 되지 않는 적은 인원을 위해 굳이 꼭 식권자판기를 설치하려는 의도는?

= 1인이 1매로 식당을 이용하는 것 보다 1인 다수로 식권을 이용하는 것이 학우들에게는 더욱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식권 자판기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 공학대학내 자판기 설치의 경우, 조사한 바에 의하면 자판기에 들어갈 수 있는 라면의 수는 10여개 내외라고 알려져 있다. 근무시간 이외의 관리와 시험기간, 학생들의 수요량 증가로 발생하는 문제점은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 총학생회 당선이 된다면 학교 시설계에 협의하에 총학생회에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충당 하겠습니다.

▲ 교양관에서 학생회관 그리고 기숙사 A동,B동 사이에 지붕설치를 하겠다고 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 우천시 학우들의 안전과 보다 편리한 이동을 위해 마련할 것입니다. 예산에 있어서 불가능할지어도 학교 시설계에 요구하여 꼭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여수시와 여수산단의 협조로 국토 대장정 및 사회봉사활동 등 방중 레저 캠프를 실시한다는데 이 행사를 통해 얻고자하는 효과는?

= 행사를 통해서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가 아닌 보다 우리대학에 맞는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방중행사를 선보일 것입니다.

▲ 현재 활용하지 않는 소운동장을 바닥 및 인도 정비 또한 레저 공간으로 바꾼다고 했는데, 어떻게 변화를 줄 것인지 예를 들어  답변해 주길.

= 현재 소운동장에 우천시, 비가 고이며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학우들의 이동에 있어서 불편합니다. 지속적인 공사를 통해, 보완할 것입니다. 레크레이션 활동이나 간단한 운동, 행사를 할 수 있도록 공사추진하겠습니다.

▲ 등록금 전국 국립대 최저인상에 대해 공약은 너무 진부하다고 여겨진다. 보다 구체적인 계획과 우리학교의 등록금 인상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 2006학년도 국립대 등록금이 평균 8.4% 인상되었으며 우리캠퍼스의 경우 신입생과 재학생 평균 11.2% 인상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유없는 등록금인상은 절대 인정할수 없습니다. 만약에 당선이 된다면, 등록금에 대해서 학우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며 광주캠퍼스 총학생회와 협력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약사항에서 각 건물에 CCTV를 설치한다 했다. 현재 우리대학에 설치되어있는 CCTV 설치 현황을 알고 있는지?

= 현재 여수 캠퍼스에서는 기숙사를 포함해서 총 52개의 CCTV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주요현관에만 설치되어 있어 실제로 이동하는 경로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학우들이 자주 이동하는 경로에 CCTV설치를 더 증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본관에 스터디룸을 설치한다는데 공간 확보는 어떻게 할 것인지. 그리고 본관이 설립되는 일정을 알고 있다면.

= 자유스런 학업분위기 조성과 본관이 지어지면 남는 공간에 스터디룸을 설치하여 활용할 계획입니다. 시설계에 알아본 결과 예산의 부족으로 지금은 공사가 중단된 상태이나 내년에 예산을 확보하여 다시 공사를 진행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 이번 공약 중에 학생들이 제일 관심을 두고 있는 대운동장 인조잔디 설치를 내세우고 있다. 이에 대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 현재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에 있는 인조잔디는 체육진흥공단에서 기부하여 설치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도 체육진흥공단에 적극적으로 요구하여 인조잔디를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속버스 중앙하이츠 앞 정차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 공약의 의도는.

= 현재 고속버스는 여천, 여수시외버스 정류장에서만 하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이동을 위해 도청에 민원신청을 할 것이며  여수시청과 시민들의 협의하에 가능하게끔 노력하겠습니다.


/공동취재 :  나지영, 박재민, 허태원, 정경아

              박민규, 김성곤, 김정현


사진: 지난 9일 우리대학 여수캠퍼스 방송국과 신문편집국 주최로 열린 공청회에서 2007학년도 제 20대 총학생회 정·부 회장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을 가졌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