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회가 무산된 이후 강정채 총장이 단과대학을 순회하면서 구조조정의 필요성을 설명했고 본부에서는 지난 23일까지 각 단대의 구조조정안에 관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서종석 기획협력처장은 “광주캠퍼스와 여수캠퍼스의 각 단과대학에서 생각하는 구조개혁안이나 발전개혁안이 나와 이를 검토하고 수렴했다”고 전했다. 그는 “혁신위원회(가칭)가 오는 30일까지 태스크포스팀의 안, 대학 본부의 안, 단과대학의 안을 종합해서 우리 대학의 구조조정안을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토론회가 무산된 이후 강정채 총장이 단과대학을 순회하면서 구조조정의 필요성을 설명했고 본부에서는 지난 23일까지 각 단대의 구조조정안에 관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서종석 기획협력처장은 “광주캠퍼스와 여수캠퍼스의 각 단과대학에서 생각하는 구조개혁안이나 발전개혁안이 나와 이를 검토하고 수렴했다”고 전했다. 그는 “혁신위원회(가칭)가 오는 30일까지 태스크포스팀의 안, 대학 본부의 안, 단과대학의 안을 종합해서 우리 대학의 구조조정안을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 처장은 “혁신 위원회의 구조조정안은 광주와 여수에서 토론회를 거친 후 평위원회, 학무 회의의 심의를 거쳐 확정하고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학원장협의회에서 8월말까지 구조조정안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며 “그러나 논의를 통해 정한 결과 토론회는 6월 초․중순에 할 계획이고 나머지 심의 과정은 6월 말까지 종료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우리 대학의 구조조정안에 대해 김진일 군(토목․2)은 “구조조정을 하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지나친 학과 체제보다는 학부체제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김 군은 “다만 개편되는 방향과 내용에 대해 학생들에게 정확히 알려주는 전제 조건 하에 이루어져야 한다”며 “학부체제로 개편이 될 경우 공정한 기준으로 학생들이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현아 양(중문․2)은 “지금 현재 우리 대학은 지나치게 학과로 세분화되어 있는 것 같다”며 “학생의 입장에서 더욱 폭넓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학생들도 우리 대학의 구성원이니만큼 구조조정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박 모군(농경․3)은 “올바른 절차를 거쳐 구조조정안이 이루어지고 그것이 시행되는 것이라면 좋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최근 나온 구조조정안은 합리적이지 못하다”고 말했다. 박 군은 “특히 농생대에 관한 내용에서 농업경제학과가 경영대의 경제학부로 옮겨진다는 것에는 반대한다”며 “농생대가 가진 학문적 특수성을 지켜줘야 한다”고 전했다.

/국 화 기자 cookka@hanmail.net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