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3일로 총(여)학생회와 단과대학의 학생회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에 총학생회의 경우 2팀의 후보가 나와 경선으로 치러지며 총여학생회의 경우 1팀의 후보가 나와 단선으로 치러진다. 따라서 총학생회 선거는 최다득표로 당선 여부가 결정되며, 전체 투표율이 50% 이상이 되지 않을 경우 50%가 될 때까지 2일 이내에서 연장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오늘 23일로 총(여)학생회와 단과대학의 학생회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에 총학생회의 경우 2팀의 후보가 나와 경선으로 치러지며 총여학생회의 경우 1팀의 후보가 나와 단선으로 치러진다. 따라서 총학생회 선거는 최다득표로 당선 여부가 결정되며, 전체 투표율이 50% 이상이 되지 않을 경우 50%가 될 때까지 2일 이내에서 연장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제38대 총학생회 후보에는 “약속은 지킵니다 ‘반올림 학생회’”의 정후보 안창섭 군(경제․3)과 부후보 이선영 양(법학․4), “미래를 주도하는 젊음의 확신 ‘우리학생회’”의 정후보 장송회 군(응화․4)과 부후보 류선민 군(지환․3)이다. 제21대 총여학생회 후보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그대, 당신은 ‘연금술사’”를 기치로 내세운 정후보 박홍란 양(응화․3)과 부후보 박정임 양(정외․2)이다.

‘반올림 학생회’ 선본은 △등록금 예고제 △학생회 감사(공약 감사) △총장과의 대화 등을, ‘우리 학생회’ 선본은 △대학평의회 구성 △기층 학생회 활성화 △청년글방 살리기 운동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연금술사’ 선본은 △여성주체 양성학교 △여성 생리 휴강제 △비상벨 설치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선거운동은 후보등록 다음 날인 지난 8일부터 시작됐으며 1차 선거 유세는 지난 10일 12시 1생 앞에서 진행됐고 2차 선거유세는 지난 15일 12시 학동캠퍼스 의대가든에서 진행된 바 있다.

또한 각 단과대학별로는 경영대, 공대, 농대, 법대, 사회대, 생활대, 수의대, 약대, 인문대에서 후보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경영대를 포함한 9개 단대에서 각각 1팀의 후보가 출마해 단선으로 치러진다.

내일 자정으로 선거운동이 끝나며 3차 선거유세는 오늘 21일 12시 도서관 별관 앞 5․18광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이틀 앞으로 다가온 오는 23일 학생회 선거일에는 각 단대별로 투표구가 마련되며 자신이 속한 단대 투표구에서 총(여)학생회 투표를 하면 된다. 투표구에서는 투표 전에 신분확인 절차가 있으므로 신분증을 꼭 가져와야 한다.

/이수현 기자 1004gamsa@hanmail.net 


제38대 총(여)학생회 후보선본 구성


△ 약속은 지킵니다 ‘반올림 학생회’

정후보 안창섭(경제․3)

부후보 이선영(법학․4)


△ 미래를 주도하는 젊음의 확신 ‘우리 학생회’

정후보 장송회(응화․4)

부후보 류선민(지환․3)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그대, 당신은 ‘연금술사’

정후보 박홍란(응화․3)

부후보 박정임(정외․2)


단대별 학생회 후보선본 구성


△ 경영대

정후보 양 빈(경영․4)

부후보 이 솔(경영․3)


△ 공 대

정후보 강 혁(응화․3)

부후보 이수진(응화․2)


△ 농 대

정후보 최유진(응생․4)

부후보 김영진(응식․3)


△ 법 대

정후보 추정노(법학․2)

부후보 박상희(법학․2)


△ 사회대

정후보 오주성(심리․3)

부후보 김수진(문정․3)


△ 생활대

정후보 배동혁(식영․2)

부후보 이보영(식영․2)


△ 수의대

정후보 강성철(수의․2)

부후보 김환성(수의․1)


△ 약대

정후보 신새벽(약학․3)

부후보 김광묘(약학․4)


△ 인문대

정후보 김 준(국문․3)

부후보 김미진(중문․3)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