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해제로 활기를 되찾았던 2023년을 보내고, 더욱 활기찰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합니다. 행운과 번영을 가져온다는 푸른 용의 해, 갑진년에 우리 대학 학생들은 어떤 소망을 품고 있을까요? <전대신문>이 여의주를 문 청룡과 함께 학생들의 새해 소망을 들어보았습니다. 간절한 소망을 이루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엮은이

올해는 366일! 366일 동안 건강하게 해주세요.
김은민(통계·21)

A+ 많이 받게 해주세요. 성공하게 해주세요. 적은 노력으로 많은 소득을 얻게 해주세요!
민영의(인공지능·23)

물가가 너무 올라가서 슬퍼요. 경제안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4년에도 모두 행복하기를!
박다현(응용생물·22)

이번 해에는 갓생 살게 해주세요!
박해수(사학·22)

졸업까지 유급 안 당하고 무사 진급하고 싶어요. 방학 전에 다이어트 성공하고 유지하고 싶어요. 그리고 전남대가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면 좋겠어요!
방성주(의예·22)

올해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열정과 끈기를 얻고 싶습니다! 작은 것에 크게 흔들리지 않고 차근차근 갈망하던 것들을 이루어 가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로또 당첨, 길냥이 간택 등 뜻밖의 행운이 많이 찾아오길 바랍니다.
양은희(행정·23)

높이 도약하는 푸른 청룡처럼, 우리 대학 학생들도 2024년 더 많은 도약과 더 많은 배움으로, 자유롭고 당당한 용봉인의 가치를 실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윤동규(생활복지·22)

2024 한화이글스 종합우승하자!
임해은(자율전공·20)

로또 당첨되면 좋겠어요. 그리고 학점도 4.3 넘기고 싶어요!
전희주(경제·23)

2024년에는 자격증도 하나 더 취득하고, 토익도 공부해서 연말에 다시 돌아봤을 때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한 해가 되고 싶어요! 그리고 내 가족, 친구, 연인 모두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라요.
조유란(경영·23)

과탑하고 싶어요! 학점 4.5 맞고 싶어요!
추연정(지리·23)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