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우리 대학 용봉홀에서 ‘e-러닝지원센터협의회 창립 및 국가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e-러닝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가 열렸다. 교육인적자원부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교육청 및 우리 대학을 포함한 5개 대학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e-러닝을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 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 노력의 첫발이다. 이날 기조 강연에서 박경재 교육인적자원부 국장은 “앞으로 e-러닝 컨텐츠 개발, 다양한 수익모델 창출 및 자생적 R&D기반 마련을 통해 e-러닝지원센터를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31일 우리 대학 용봉홀에서 ‘e-러닝지원센터협의회 창립 및 국가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e-러닝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가 열렸다. 교육인적자원부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교육청 및 우리 대학을 포함한 5개 대학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e-러닝을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 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 노력의 첫발이다.

이날 기조 강연에서 박경재 교육인적자원부 국장은 “앞으로 e-러닝 컨텐츠 개발, 다양한 수익모델 창출 및 자생적 R&D기반 마련을 통해 e-러닝지원센터를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e-러닝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산업인력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주요 정책과제 중 하나”라고 설명하면서 “e-러닝의 세계화를 통해 지식산업의 해외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APEC e-러닝연수센터 유치와 세계적 규모의 e-러닝 국제회의 유치, 선진국 및 글로벌 IT기업과의 공동협력사업, 한민족 글로벌 학습 커뮤니티 등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김두연 교육인적자원부 과장은 ‘고등교육 e-러닝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 주제 발표를 했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 전략산업분야 e-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인력양성지원’, ‘고등교육, 평생교육과 e-러닝’, ‘학교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e-러닝지원’ 각 3개 분야별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노은빈 기자 kokohak@hanmail.net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