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여수캠퍼스에서 학생들의 민원이 이어지던 화장실과 승강기를 중심으로 지난 6월 27일부터 이달 9일까지 시설 공사가 진행됐다.

빈번한 승강기 고장으로 학생들이 불편을 겪던 인문사회과학관(인사관)은 승강기를 비롯한 강의실 출입문과 냉난방기 실내·외기가 교체됐다. 이 밖에도 각 건물을 대상으로 화장실 리모델링, 석면 천장재 철거 및 무석면 천장재 설치 등이 진행됐다. 또한, 실험 공간이 많이 있는 공학대 건물, 수산해양관 그리고 산학융합캠퍼스 건물은 실험실 안전환경조사도 함께 시행됐다.

문사대 ㄱ씨는 “지난 1학기에는 인사관 승강기를 이용하던 중 승강기가 원하는 층에서 멈추지 않고 빠르게 올라가 무서웠다”며 “승강기 교체가 이뤄져 이제는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문사대 ㄴ씨는 “강의실 출입문이 낡아 문을 열 때마다 소음이 신경 쓰였다”며 “교체된 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화장실 문도 얼른 공사가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화장실 출입문이 없어 학생들이 불편을 겪던 화장실 문 공사는 예산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학기 중 2공학관 화장실 문을 설치할 예정이다. 행정지원과 관계자는 “단과대별 수요조사를 진행한 후 노후 정도를 우선순위로 검토하고 정해 공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