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교수 한국 갤럽 우수논문상

마케팅 분야의 공신력 인정 받아


우리 대학 김상희 교수(경영학부․ 마케팅 )가 최근 ‘인터넷 쇼핑고객의 인지적 반응과 감정적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e-스케이프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한국갤럽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수논문상은 한국조사연구학회와 한국갤럽이 매년 마케팅 분야에서 발표된 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마케팅 분야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상희 교수는 인터넷 쇼핑몰의 시각적인 요소와 디자인, 배열, 구성 등이 소비자들의 구매에 어떻게 인지적, 감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 이 기법을 통해 김상희 교수는 조사 대상자들이 실제로 어떻게 사고하며, 무엇을 중요시하는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규명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각가 최규철 교수 초대전

‘기하학 예술의 진수’


지난달 21부터 7일간 서울 코엑스 지하 호수길 특설 전시장에서 우리 대학 최규철 교수(미술교육과 ․조소)의 초대전이 열었다.

‘코엑스몰 문화 페스티벌 아트페어’ 초대전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석조와 금속, 브론즈 등 다양한 재료의 개성적인 조각 작품들이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포루투칼 석으로 제작한 ‘생명-向1’을 비롯하여 스테인리스의 경쾌한 금속성의 리듬감이 살아나는 ‘도시의 아침’, ‘나비의 꿈’, ‘자연바람 도시’, ‘신비의 문’ 등의 작품이 전시됐다.


정희종 교수 농림부 농림과학기술정책심의위원 위촉


우리 대학 정희종 교수(농생대․응생공)가 농림부의 농림과학기술정책심의회 심의위원으로 위촉됐다. 이에 따라 정 교수는 향후 2년간 우리나라 농업과학기술 정책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농림과학기술정책심의회는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농림과학기술 진흥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 및 조정, 농림기술 정책 제안, 투자방향 설정, 재원배분 및 우선순위 설정, 농림기술개발사업 평가 및 심의 등을 담당한다. 한편 정 교수는 올해말까지 2년 임기로 농림기술관리센터의 가공분야 전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농림기술관리센터는 연간 4백 50억 원에 달하는 농림기술개발연구사업을 전담하는 기구로 우리나라 농림기술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