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광주시, 전남도, 조선대, 동신대와 함께 지역 내 의료산업 연구개발 중심단지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는 기존 생명의료산업보다 훨씬 포괄적인 생명과학 전 분야를 연구대상으로 삼는 ‘생명 의․과학 연구혁신센터’를 세운다는 구상이다. 이들 기관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건강 장수 욕구 증가와 생물 산업, 정보통신, 나노 산업 등 첨단 융합기술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와 대학 연구시설 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여야 한다는 데 공감, 이 사업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 대학이 광주시, 전남도, 조선대, 동신대와 함께 지역 내 의료산업 연구개발 중심단지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는 기존 생명의료산업보다 훨씬 포괄적인 생명과학 전 분야를 연구대상으로 삼는 ‘생명 의․과학 연구혁신센터’를 세운다는 구상이다.

  이들 기관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건강 장수 욕구 증가와 생물 산업, 정보통신, 나노 산업 등 첨단 융합기술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와 대학 연구시설 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여야 한다는 데 공감, 이 사업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센터 후보지로는 광주첨단산업단지와 인접한 광주 북구 월출동과 전남 장성군 남․진원면 일대의 시․도 접경지역으로 검토하고 있다.

  사업비 2천억 원은 국비 1천억 원과 시․도 및 대학 출연 5백억 원, 민자 유치 5백억 원 등으로 충당하기로 했다.

/대학부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