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입학을 환영합니다. 드디어 봄이 왔습니다. 코로나19로 캠퍼스 낭만은 더 이상 볼 수 없단 생각은 금물! 여수캠퍼스 새내기분들께 <전대신문>이 알려드립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점심시간이 되면 학생회관 1층에 자리한 교내식당에 백반, 돈가스, 치킨마요덮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습니다. 무인 판매기에서 식권을 구매하면 든든한 한 끼가 바로 눈앞에 펼쳐집니다.

커피 한잔할래?
지칠 때, 따뜻한 커피 한 잔 마시고 싶을 여러분께 교내 카페를 소개합니다. 도서관 1층에 있는 일명 도카(도서관 카페)와 이학관 정자 앞 청경카페, 새롭게 단장한 청경마루에 카페가 있습니다.

캠퍼스 낭만은 도서관에서부터
여캠 도서관에는 총 253,182권의 책이 보관돼 있습니다. 광주캠퍼스에 있는 도서들도 신청하면 언제든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 2층 영화감상실에서는 신청만 하면, 영화관을 통째로 빌린 것처럼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아리? 공모전? 봉사활동? 여기로!
학우들과 소통하는 창구 ‘에브리타임’ 앱은 대학생 필수 앱이 됐습니다. 이에 더해 공모전 및 각종 대외활동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캠퍼스픽’도 추천합니다.
 

▲ 현재는 내부 공사 중인 2공학관 스터디라운지

학점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함께 공부하면 능률이 더 오를 쾌적한 교내 스터디 라운지입니다. 스터디 라운지는 ▲각 단과대학 건물 로비 ▲생활관(입주생들만 이용 가능) ▲학생회관 2층(올해 신설) ▲청경마루에 있습니다.
 

▲ 취업팀 주관 '성공취업박람회' 운영 본부에 줄을 서고 있는 학생들

대학에서도 계속되는 진로 고민, 막막한 취업
학교 취업 · 진로 포털에서 상담과 다양한 취업 · 진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친절한 선생님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학교에만 이렇게 다양한 장학금이?
성적 우수 진리장학금 외에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각종 장학금이 존재합니다. 특히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공인외국어능력시험 성적과 자기계발활동기록부 점수로 주는 도전장학금(비상)은 스펙도 함께 쌓이니 일석이조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남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