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특별 장학금을 지급했다.

‘코로나 19 특별 장학금’은 코로나 19로 인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재무과 관계자는 “코로나 19 특별 장학금은 발전 기금과 각 단과 대학 또는 부속 시설의 사업비를 조정하는 방안으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특별 장학금은 복학 및 재입학을 포함한 2020학년도 1학기 등록 학부생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다만 ▲성적 불인정 자퇴생 ▲미등록 제적생 ▲수업 연한 초과자 중 0원 등록생 미등록 휴학생 ▲근신 이상의 징계 처분을 받은 학생 ▲1학기 전액 장학대상자는 지급에서 제외된다.

지급금액은 실제 납부한 1학기 등록금의 10%에 해당한다. 타 장학금을 지원받은 경우, 감면 후 실 납부 금액의 10%로 특별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다. 단, 1인당 최고 지원액은 20만 원이다.

이번 2학기 등록 예정자들은 등록금 감면 고지를 통해, 20학년도 8월 졸업 예정자와 2학기 미등록 휴학생, 2학기 전액 장학생 등은 계좌 입금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계좌 이체 대상자의 장학금 지급일은 오는 9월 8일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