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홀로그램으로 영원한 원더걸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늘도 놀 곳을 찾아 헤매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놀기 딱 좋은 곳이 생겼다. 한편의 예술 작품 감상도, 요즘 유행하는 VR체험도, 콘서트 및 뮤지컬 관람도 한 곳에서 해결 가능한 미디어아트플랫폼이다.

광주가 2014년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 선정되면서 광주문화재단은 빛고을시민문화관 일대에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을 구축하고 3월 1일 정식 개관했다. 미디어아트 플랫폼은 ▲홀로그램 극장 ▲미디어 놀이터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미디어 338 ▲디지털 갤러리 ▲홀로그램 파사드 등 총 6개 공간으로 조성됐다.

그 중 '홀로그램 극장'은 눈앞에서 직접 움직이는 것 같은 3차원 입체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다.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에 80석 규모로 마련된 극장은 생생한 영상, 웅장한 사운드, 화려한 불빛에 실제 현장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다. 분명 영상일 뿐인데 눈앞에서는 실제 콘서트가, 뮤지컬이 펼쳐진다.
 
현재 극장에서 관람 가능한 홀로그램 프로그램은 ‘K-POP 콘서트’,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 ‘인체의 신비’ 총 3가지이다. ‘2PM’, ‘GOT7’, ‘원더걸스’가 출현하는 K-POP 콘서트에서는 바로 눈앞에서 콘서트가 펼쳐진다. 활동을 안하거나, 해체 소식이 들린 스타지만 홀로그램 극장에서는 영원한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화려한 무대에 소리를 지르고 열렬한 호응을 해도 얼마든지 환영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웹게임을 뮤지컬로 만든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를 추천한다. ‘인체의 신비’는 명화 속 인체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홀로그램 프로그램으로 박물관을 3차원 영상으로 관람하는 개념이다.
 
빛고을시민문화관 외관에서도 홀로그램을 볼 수 있다. 빛고을시민문화관에 설치된 ‘홀로그램 파사드’ 옥상 미디어아트 영상이다. 매일 저녁 가로 8m, 세로 5m의 대형 스크린에 광주의 역사와 정신을 상징하는 횃불, 미디어아트의 역사를 홀로그램 영상으로 나탄난다. 어느새 이 곳은 미래 공상 영화의 한 장면이 된다.
 
홀로그램 극장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되며 1일 6차례 상영된다. 입장료는 K-POP공연은 성인 1만2000원, 그 외 영상은 학생 6000원, 성인 1만원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50% 할인, 지역민은 30% 할인 혜택까지 있다. 홀로그램 극장!? 머릿속에는 물음표가 가득 생기고 있다면 일단 방문해보자. 미디어아트에 흠뻑 빠지는 날이 될 것이다.
 
가는 법
▶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7(구동12)
▶ 버스 : 정문> 전남대 사거리 승차▶ 진월07 ▶ 향교입구 하차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