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의 기상과 열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실수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과 어떤일을 할때  전력과 전심을 다해서 하는 것은 결과를 떠나서 미래에 대한 확신과 투자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딕체니 부통령의 자문관이었던 매리매털런은 성공의 비결로 "돈도 아니고 머리도 아니야, 성공의 비결은 자신감이란다. 그런데 자신감을 가지려면 반드시 갖춰야 할게 있다고 하면서 충분히 준비할것, 경험을 쌓을것, 그리고 절대로 포기하지 말것"을 이야기했습니다.

 꿈을 갖고 생활하는 용봉골의 젊은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인간의 한 세대에서 젊음의 시기에만 존재하는 자신감과 열정입니다. 열정 없이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잠깐의 행복일뿐, 열정으로 이루어 낸것은 자신에게 소중하고 감사하고 행복함의 크나큰 가치일것입니다.

미국 100대 기업 CEO들의 평균 실패횟수는 약 4~6회정도라고 합니다. 실패로부터 교훈을 배우고 그것을 극복한 사람만이 발전해서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라 생각됩니다. 사람은 실수와 실패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성공한 이와 실패한 이와의 차이점은 실수와 실패에서 무엇인가를 배워서 다음번에는 실패를 성공으로 실수를 완벽하게 극복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와같은 자기발전을 위해서는 어느단계이상까지 자기자신을 연마하고 다듬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어두운 밤이 지나면 새벽이 반드시 오고, 가장 어둡고 힘들때가 지나면 이제는 밝고 힘찬 것이 뒤이어 온다는 윤회의 개념을 깊이 마음속에 두고 현재의 삶을 긍정적으로 두었을때, 젊음의 노력과 열정은 더욱 빛을 발휘할것입니다.

현재 우리의 삶을 만들어 가는것은 계속해서 이어지는 나날입니다. 이 시간속에서 우리는 평화와 기쁨, 치유를 경청하며 열정과 기상으로 채워진 작고 소소한 기적들이 하루하루를 의미있게 만들어주며, 하루하루의 날들이 삶을 이루듯이 매일의 일상을 만들어 내는 순간의 시간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미래의 우리 용봉골 젊은이의 모습일것입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