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여수캠퍼스(이하 여캠)의 교학과와 기획협력팀, 산학협력팀의 소속이 지난 1일부로 여캠에 새로 도입된 '학무본부'로 개편됐다. 또한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전담부서인 취업지원과는 '여수융합인재교육원'으로 확대 개편됐다.


이번에 도입된 '학무본부' 체제는 그동안 광주캠퍼스 4처(교무처, 학생지원처, 산학연구처, 기획처)에 포함되었던 여캠의 교학과와 기획협력팀, 산학협력팀을 '학무본부'로 분리개편한 것이다. 본부측은 이번 개편으로 "여캠에 학무본부가 보다 자율적인 행정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같은 조직개편을 통해 그동안 광주캠퍼스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됐던 번거로운 결제 절차를 줄여 여캠의 자율적인 책임행정을 강화함과 더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여캠 대학본부 관계자는 "업무의 내용은 크게 변화된 것은 업무의 내용은 크게 변화된 것은 없으나 이번 행정구조 개편을 통해 신속하고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덧붙여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그동안 낮아졌던 여캠 구성원의 자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학생지원처 소속의 여캠의 취업지원과는 여수융합인재교육원으로 확대 개편됐다. 확대 개편된 여수융합인재교육원은 여성취업지도, 대학청년고용센터운영, 아르바이트 추천 등의 업무를 추가로 담당하게 된다.


추병윤 취업지원과팀장은 "취업과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을 개설했지만 학생들이 취업에 관한 관심이 적어 잘 활용되지 못했다"며 "여수융합인재교육원으로 취업지원과가 발전적으로 개편된만큼 학생들의 더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