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와 직업탐색’ 취업교과목 운영

취업교과목으로 선정된 ‘생애와 직업탐색’이 지난달 30일 학생회관 3층 취업강의실에서 실시됐다. 이날 엘리트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는 남경현 강사가 2시간 동안 학내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했다.
 

생활관 Open House 행사 열려

생활관의 1년 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 Open House 행사가 지난달 31일 오전 9시부터 실시됐다.
이날 낭만한마당이라는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OX퀴즈왕, 도전골든벨, 커플게임 등 생활관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록밴드의 초청공연과 다가회를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쳤다.

 
국동생활관 ‘2인 1실’ 보수 계획 추진

현재 평생교육원에 위치한 국동 생활관이 ‘2인 1실 리모델링’으로 모습을 탈바꿈할 예정이다. 학생 수용은 134명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내부시설과 전체보수 및 외곽시설을 보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사기간은 2007년 3월부터 8월이며 예산지연 및 기타사유에 따라 올해 12월까지 완료예정을 앞두고 있다.

 
친환경어류양식연구센터 개소식 및 특강

친환경어류양식연구센터 개소식 및 초청특강이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산학연구관 1층 합동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경과보고를 비롯한 격려사 및 현판식이 있었고, 학내구성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초청특강이 있었다. 특강에는 센터장 한순희 교수가 ITRC 소개 및 발전전략에 대해서 강의를 열었고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석호익 박사가 우리나라 IT의 현황, 2007년 전망과 당면과제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제1차 온라인 토익특강 접수

교육발전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07학년도 제1차 온라인 토익특강 접수가 지난달 26일부터 실시했다. 본교 학부 및 대학원생을 비롯한 졸업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강좌기간은 4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토익에 맞춰 새롭게 구성한 신규 콘텐츠(동영상)가 구 콘텐츠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진로탐색, 면접능력증진프로그램 실시

우승희 강사가 실시한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같은날 대학과 취업정보전략연구소의 양상진 박사가 실시한 면접능력증진 프로그램이 지난달 28일 학생회관 3층 취업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3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시 갖추어야 할 자세 및 예절에 대해서 강의가 실시됐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