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호남학 연구단에서 호남학 연구 저서와 호남학 관련 박사학위 논문의 간행을 지원한다. 호남학 연구단에서는 호남학에 대하여 학문적 연구를 지원하여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호남학 관련 분야의 저서를 대상으로 ‘호남학 총서’를 지속적으로 간행할 계획이다. 대상 분야는 호남학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연구과제이며 자격 요건은 호남학 연구자로서 국내․외의 대학이나 학술연구기관 소속 연구원이다. 저서의 내용은 학계에 발표되지 않은 내용이여야 하고 단독저술을 원칙으로 하나 과제에 따라 공동저술도 가능하다. 대상 저서는 10종 내외이고 지원금은 1천만 원 내외이다.

 우리 대학 호남학 연구단에서 호남학 연구 저서와 호남학 관련 박사학위 논문의 간행을 지원한다.

호남학 연구단에서는 호남학에 대하여 학문적 연구를 지원하여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호남학 관련 분야의 저서를 대상으로 ‘호남학 총서’를 지속적으로 간행할 계획이다. 대상 분야는 호남학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연구과제이며 자격 요건은 호남학 연구자로서 국내․외의 대학이나 학술연구기관 소속 연구원이다. 저서의 내용은 학계에 발표되지 않은 내용이여야 하고 단독저술을 원칙으로 하나 과제에 따라 공동저술도 가능하다. 대상 저서는 10종 내외이고 지원금은 1천만 원 내외이다.

또한 호남학연구단에서는 호남학과 관련된 박사 학위 논문의 간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학위 논문은 호남학 연구를 활성화시키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상 분야는 호남학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연구과제이고 2006년 2월 학위수여 예정자를 포함하여 미간행 호남학 관련 박사학위 논문이어야 한다. 대상 논문은 약 5편 내외로 지원금은 편당 3백만 원 내외이다.

오는 12월 6일까지 우리 대학 호남학 연구단(본관 9층)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honamstudy@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구비 서류는 호남학 연구단 홈페이지(www. honamstudy.or.kr) 서식을 참조하면 된다.

/국 화 기자 cookka@hanmail.net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