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경영대 1호관 210호에서 미래에셋 증권 최현만 대표가 ‘한국자본시장의 미래와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번 강연은 증권건물거래소와 우리 대학 경영대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강연 초반에는 증권선물거래소가 개최하는 ‘2005 전국 대학생 증권 선물 경시대회’ 설명회도 열려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우리 대학 동문인 최현만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현주소와 자본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또한 금융인이 되기 위하여 대학생들에게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지난 1일 경영대 1호관 210호에서 미래에셋 증권 최현만 대표가 ‘한국자본시장의 미래와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번 강연은 증권건물거래소와 우리 대학 경영대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강연 초반에는 증권선물거래소가 개최하는 ‘2005 전국 대학생 증권 선물 경시대회’ 설명회도 열려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우리 대학 동문인 최현만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현주소와 자본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또한 금융인이 되기 위하여 대학생들에게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최현만 대표는 우리나라 금융시장과 자본시장이 가진 현재의 문제점과 변화의 모습을 표와 그래프를 사용하여 알기 쉽게 설명했고, 미래에셋 증권이 가진 기업철학과 변화양상을 소개하며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에 있어서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며 기진맥진하게 공부해야 한다”고 조언했으며 “학생들이 금융업에 펼쳐진 기회에 도전하여 국내 금융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남겼다.

 

/국 화 기자 cookka@hanmail.net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