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강태구 경영대 학장(경영 국제경영)은 최근 미국의 유수대학 중의 하나인 University of Twsas-Dalls와 ‘2+2 복수학위제’를 체결했다. 이는 우리 대학에서 1~2학년을 마치고 미국의 University of Twsas-Dalls에서 3~4학년을 마쳐 양 대학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지난해 미국 Bloomfield College와 2+2 복수학위제를 체결한 이후 두 번째로 복수학위제를 체결한 성과이다. 경영대는 지난해 이 제도를 통해 한 학생을 파견한 바 있다.

우리 대학 강태구 경영대 학장(경영․국제경영)은 최근 미국의 유수대학 중의 하나인 University of Twsas-Dalls와 ‘2+2 복수학위제’를 체결했다. 이는 우리 대학에서 1~2학년을 마치고 미국의 University of Twsas-Dalls에서 3~4학년을 마쳐 양 대학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지난해 미국 Bloomfield College와 2+2 복수학위제를 체결한 이후 두 번째로 복수학위제를 체결한 성과이다. 경영대는 지난해 이 제도를 통해 한 학생을 파견한 바 있다.

이 제도는 지방대학생들이 해외에 나가 수학 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지방대학 학생들이 서울로 대학을 진학하지 않고도 곧바로 해외에 나가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태구 학장은 “해외 대학에 나가서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비싼 해외 등록금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 일본, 브라질, 중국의 해외 유수 대학과의 복수학위제 체결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슬아 기자 gsoad@hanmail.net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