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과 황현식 교수

7월 10일 치주교정 특별강연회

 


  치주와 교정 분야의 진료영역을 동시에 넓힐 수 있는 치주교정 특별강연회가 전남대학교 치의학연구소와 치과대학 교정학교실,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 공동 주최로 오는 7월 10일 삼성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지난 95년 미국교정학회에서 치주교정 세션의 기조연자로 활약하는 등 치주교정 분야의 많은 연구업적과 임상노하우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치과대학 황현식 교수가 연자로 나와 ‘교정을 위한 치주’와 ‘치주를 위한 교정’에 대해 각각 열강을 펼친다.

 황현식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치은증식을 포함한 치은퇴축, 동요, 지각과민 등 교정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치주손상 양상을 원인과 함께 살펴보고 이에 대한 예방과 효과적 대처방안을 제시하는 등 교정치료 시 치주에 대한 고려와 치은퇴축의 발생과 대처 등을 임상증례와 함께 제시한다.

 또한 재발이 잘되는 치주질환의 근본적 해결방법으로 치주환경 개선을 위한 교정치료를 소개하는 한편 치주가 안 좋은 환자의 최신 교정치료 전략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관계자는 “심미와 기능의 회복과 더불어 건강한 치주조직의 보존이 치과치료의 목표라고 볼 때 교정치료 시 치주에 대한 고려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강연회는 교정의사 뿐만 아니라 치주의사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