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도 총(여)학생회 선거가 지난 19일 등록 서류배포를 시작으로 일정에 돌입했다.
중앙선거 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는 지난 10일 1차 회의를 갖고 세부일정 확정과 선거제반사항을 논의하고 지난 18일 선거일정을 공고했다. 이에 따라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서류배포를 마감하고, 오는 25일 오후 12시부터 다음 달 4일 오후 12시까지 추천인 작업을 마무리한다.
선거시행 세칙 3조 11항에 따라 학생회장 선거 입후보자격은 △학생회칙 전문에 위배되는 목적을 갖지 아니한 자 △11월 4일까지 총학생회 후보자는 5백명, 총여학생회 후보자는 2백명 이상의 추천인을 확보하여 추천서를 제출한 자 △4학기 이상 등록했으며 현재 재학 중에 있는 자 △각 급의 임원인 경우에는 등록 10일 전 그 직을 사퇴한 자다.
중선관위원장 김문찬 군(경영·4)은 "정정당당이라는 기치답게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인터넷 상 스팸메일, 비방글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선거 기간 학생과 함께하는 선거를 만들기 위해 실무를 도울 선거도우미 모집, 자전거 선전전 등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 할 계획이다.<관련기사 11면>;
한편 19대 동아리 연합회의 선거는 오는 23일까지 추천인 작업을, 31일까지 선거운동을 진행하게 된다.
강양석 전대신문 기자 kingzombie@hanmail.net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