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9.17 금 16:55
> 기획
이제는 저축도 재미있게, ‘펀세이빙(Fun Saving)'■대학생을 위한 ‘텅장’ 탈출 비법
오고운 기자  |  ggounting@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12  17:45: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공부하랴, 미래 준비하랴, 열심히 추억 쌓으랴 정신없을 당신. 통장이 ‘텅장’으로 변해가는 걸 지켜만 보고 있지 않은가?
얇아진 지갑에 초조해하던 과거는 덮어두고 이제는 펀(fun)하게 저축하자. <전대신문>이 준비한 ‘텅장’ 탈출 비법, 믿고 따라와!

   
 

벌써 만기라니? 적금도 챌린지처럼!
끈기가 없어 몇 달도 채 못 돼서 적금을 깨버리는 학생들에겐 챌린지형 적금을 추천한다.
매주 납입액을 늘려가며 부담 없이 저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거나 자신이 정한 요일마다 소액씩 자동저축이 되는 서비스다. 성취감을 심어주는 챌린지형 적금이 소소하면서도 꾸준한 저축 습관을 길러줄 것이다. 만기까지의 기간도 짧으니 작심삼일 학생들에겐 더더욱 안성맞춤! 적금 챌린지로 통장과 마음 모두 두둑하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

‘짠테크’라고 무시하지 마! 내 핸드폰은 밥 먹여준다
잘 때 빼고 손에서 핸드폰을 놓지 않는다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돈을 모을 수 있는 ‘앱테크’가 제격이다.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앱테크에는 ▲잠금 해제형(잠금화면 해제 시 캐시가 적립된다) ▲만보기형(걸음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형(접속 시 각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지급된다) 등이 있다.
따로 자금을 마련하지 않아도 돼 부담이 덜한 것도 하나의 장점!

‘티끌 모아 태산’, 잔돈 모아 부자!
어릴 적 부모님께 받은 용돈을 소중히 모아두던 돼지저금통.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저금통을 채워가는 뿌듯함을 만끽할 수 있다던데?
연결 계좌에 발생한 일정 금액의 잔돈을 자동 저축해주는 ‘잔돈 재테크’ 방식은 직접 저축을 하지 않아도 어느새 돈이 모여 있어 은은한 행복을 가져다준다.
결제 시 발생한 자투리 돈을 해외 주식이나 국내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해주는 서비스도 있다는 사실! 따로 자금을 마련해 저축할 여유가 없다면 ‘알아서 척척’ 잔돈 재테크에 발을 들여 보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선한 날갯짓이 만드는 나비효과, 모발 기부가 이어지길 바라요”
2
너보다 한 발짝만 더!
3
“모두가 창작자이자 이용자인 시대, 나와 너의 권리 알고 지켜야”
4
2021 하반기 전학대회 서면으로 개최
5
우리 대학도 장애인 사각지대?
6
끝없이 태어나고 사라지는 생명…정보 홍수 속 자아·방향성 고민
7
“축구는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8
화제의 김치볶음밥 레시피 공유합니다!
9
마음을 담는 그릇을 빚으며
10
자취방에서 느끼는 어머니의 손맛, ‘볶음참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용봉동) 제1학생회관 2층 신문방송사 편집실
대표전화 : 광주캠퍼스 062) 530-0527/0523  여수캠퍼스 061) 659-6655 | 팩스 : 062-530-0044 | 발행인 : 정성택 | 주간  : 정경운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원경
Copyright © 2013 전남대학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