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의 꽃’이라고 불리는 동아리 활동.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알림아리를 봉지가 아닌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이달 29일부터 5일 동안 진행되는 ‘방구석 알림아리’, <전대신문>에서 미리 만나보자.

#학술분과
1. 오월빛
오월빛은 1980년 당시의 5·18과 오늘날의 5·18에 대해 학습하는 동아리로, 이를 알리는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아직 책임자 처벌과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은 5·18을 더 공부하고, 알리는 활동을 함께 해보면 좋겠습니다. 매주 수요일 18시 30분에 진행하는 정기모임 외에도 5·18의 흔적이 있는 장소를 찾거나 친목 도모 활동도 진행합니다.

 

2. 호버링
전남대학교 유일무이 드론 축구 동아리 ‘호버링’은 작년 11월부터 시작됐습니다. 저희는 많은 대회에 나가 입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양한 친목 활동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며, 좋은 성적을 향해 나아가려 합니다.

 

#문예분과
1. 메이플
‘Music And peoPLE'이라는 어원을 가진 메이플은 1998년에 창설돼 올해 22기를 맞이한 그룹사운드 동아리입니다. 메이플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끼리 서로의 음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중앙동아리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세션은 키보드, 드럼, 베이스, 기타, 보컬로 이뤄지며, 공연을 위한 주 2회 연습이 있습니다.

 

2. 청불
영화제작이라는 메인 프로젝트를 달성하기 위해 제작팀, 촬영팀, 연기팀, 편집팀 총 4개 분야로 활동하며, 회원 개별 목표를 위한 활동 또한 진행합니다. 청불은 ‘청춘을 불태운다‘는 슬로건을 걸고 활동하는 동아리인 만큼 젊은 날을 건전하게 즐기며 청춘을 낭비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봉사분과
1. 로타랙트
로타랙트는 지역사회봉사를 통해 지도력과 선량한 시민 정신을 키우고 국제 이해와 평화운동을 추진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대표 활동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한 아동 옹호 활동입니다. 동구 행복 나눔봉사단과 연계한 지역보조사업 관련 봉사활동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체육분과
1. 노란자전거
자전거를 타면서 어릴 적 순수했던 기억으로 돌아가 자연, 인간 그리고 자전거를 사랑하자는 뜻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매주 토요일 떠나는 자전거 여행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매년 자전거 대회를 개최하고 자전거와 관련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전남대학교 스키부
저희는 동계 때 스키장 합숙 훈련을 진행하며, 개인의 실력 향상 및 친목 도모를 위한 동아리입니다. 특히 스키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회원들을 위해 선수 출신,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한 임원들이 직접 자격증 준비반을 운영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전국 대학스키연맹'에 입부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다른 대학교와 같이 합숙을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과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종교분과
1. 가톨릭 학생회
광주대교구 가톨릭 대학생 연합회 산하의 공인 동아리로, 광주가톨릭대학교에서 신학생 혹은 부제를 파견합니다. 가톨릭 학생회에서는 성가를 배우거나 성경 연수를 목표로 성경 공부를 합니다. 매월 월미사와 개강미사, 종강미사를 진행합니다. 모임이 끝나면 회식을 하며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2. CCC
CCC는 ‘Movement Everywhere’라는 비전을 가지고 성령의 능력으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고 믿음을 훈련시키도록 돕는 단체입니다.
전남대 CCC는 15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기독교 동아리로, 우리 대학에서 가장 큰 규모의 중앙동아리입니다. 매주 목요일 19시 양림동에 위치한 CCC센터에서 광주 각 캠퍼스가 모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