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5
정성택 교수
(의학과)

Q1. 제21대 ‘전남대학교 총장의 역할’ 또는 ‘총장상’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1
. 저에게 올해는 특별한 해입니다. 제가 전남대 교문을 들어선지 꼭 40년이 되는 해 입니다. 저를 만들어 주신 것은 부모님이었지만, 저를 완성시켜 준 것은 전남대학교였습니다. 이번에 총장 선거를 준비하면서 저의 꿈과 희망이 우리 전남대인 모두의 희망과 연결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전남대는 시대를 선도하는 가치와 정신을 계승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의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이끌어 가야 할 책무가 있는 대학입니다.

국내 최고의 거점 대학으로서 시대를 선도해 가는 진정한 리더가 되고, 전남대人으로 불리는 것이 최고의 자랑이 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Q2. 우리 대학의 시급한 현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2.
오늘, 우리 전남대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여기에, 코로나19와 함께 미래 교육에 대비해야 하는 새로운 과제까지 주어졌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전남대는 선도 대학에서, 앞선 대학을 추격해야하는 대학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러한 환경의 극복과 과제의 해결, 그리고 위상의 개선이 우리 대학의 시급한 현안입니다.

Q3. 후보지원자의 ‘대학 발전 방안’ 또는 ‘비전’이 궁금합니다.
A3.
당당하고 자유로운 전남대인을 위해, 정성택의 6가지 공약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School, 내일이 더 행복한 품격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메가 문화 스포츠 컴플랙스’를 건립하겠습니다.

둘째, Teaching & re-Thinking, 전환의 시대를 선도하는 자유로운 전남대人을 위한 ‘교육 혁신 본부’ 를 설치하겠습니다.

셋째, Research & development, 지속가능한 연구 혁신으로, 미래가치를 선도하겠습니다. 신임교원을 위한 ‘교무+연구 지원팀’을,
중견 교원을 위한 ‘위풍당당 2025 프로젝트’를, 시니어 교원을 위해서는 ‘퇴임준비 연구제도’를 시행하겠습니다.

넷째, Organization& administration, 소통과 혁신으로 함께하는 적극행정을 약속드립니다. ‘미래 전략 정보실’을 설립하여 우리의 목소리와 데이터를 정리 분석하겠습니다.

다섯째, Network & collaboration, 자랑스런 ‘우리 전남대 네트워크’를 만들겠습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이 우리 대학에 둥지를 틀수 있도록 ‘CNU DNA 파크’를 설립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Governance, 더 유연하고 개방적인 대학으로 운영하겠습니다.

저에 대한 선택이, 자랑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위대한 도전을 시작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