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직선제로 시행되는 우리 대학 제21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총장선거)에 모두 5명이 입후보했다.

지난 8일 광주광역시 북구선거관리위원회가 후보자등록 신청을 마감한 결과, ▲김영만 교수(신소재공학부) ▲ 이근배 교수(의학과) ▲송진규 교수(건축학부) ▲허민 교수(지구환경과학부) ▲정성택 교수(의학과) (후보자 번호순) 등 5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허 민 교수는 두 번째 출마다. 나머지 4명은 모두 처음 총장선거에 나섰다.

입후보자들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우리 대학 용봉홀에서 열린 1차 합동연설회를 시작으로 오늘 14일에 각각 오전 9시 30분, 오후 4시에 용봉홀에서 열리는 1차, 2차 공개토론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6일에는 여수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오는 18일에는 화순캠퍼스 교육정보동 대강당에서 각각 3, 4차 공개토론회가 열린다. 공개토론회는 우리 대학 총장선거 홈페이지와 우리 대학 공식 유튜브 계정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이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교수 연구실 방문 등 직접 대면하는 형태의 선거운동은 전면 금지됐다.

이에 따라 입후보자들은 ▲문자메시지 ▲전화 통화 ▲선거 홈페이지 ▲학내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비대면 선거운동만 할 수 있다.

이번 총장선거에서는 제1차 투표, (사유 발생 시) 결선투표를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되는 제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는 경우 득표율 1, 2위 후보자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결선투표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제1차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선거인은 참여할 수 없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