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우리 대학 모바일 서비스인 ‘전남대 스토어’ 앱이 전면 개편됐다.

전남대 스토어 앱은 이번 개편을 통해 알림 분류 기능 추가 등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됐으며 시스템 UI 및 디자인이 개선됐다.

알림을 ▲대학 ▲E-class ▲학사 ▲ 행사/프로그램 등으로 분류해 알림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지나치게 잦은 알림으로 인해 발생했던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기존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던 ‘전남대 알리미’는 지난 6일부로 사용이 종료됐으며, 알림 서비스 및 다양한 포털 이용 서비스는 전남대 스토어에서 통합 제공된다.

또 기존 전남대 스토어 앱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었던 ‘이클래스(E-class)’도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 포털 이클래스 서비스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플랫폼인 ‘코스모스(COURSEMOS)’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된 전남대 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설치해야 하는 애플 iOS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림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전남대 스토어 앱에서 우리 대학 포털 사이트 아이디, 비밀번호로 반드시 한번 로그인해야 한다.

정보전산원 관계자는 “현재 전남대 스토어는 우리 대학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며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단계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앱 사용 문의는 정보전산원 IT 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