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화된 시설 교체와 학생 활동공간 확보를 목적으로 이뤄지는 제1학생회관(일생) 리모델링 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공사를 통해 일생은 내진 설계가 보강되고 전 층에 걸쳐 리모델링이 이뤄진다. 또한, 공사 전반기에는 학생생활상담센터와 신문방송사, 보건진료소가 위치한 일생 후면부에 증축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 기간 중 일생 내·외부 통로의 이용이 일부 금지된다. 대학본부-일생, 광주은행 주변 외부 계단 통행이 차단된다. 또 일생 내부 중앙계단에서 보건진료소로 이어지는 통행로의 이용이 금지됨에 따라 보건진료소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일생 외부에 위치한 구두수선점 앞 안전통로를 이용해야 한다.

리모델링 공사 기간 중 일생 1층의 편의시설은 자리를 옮기거나 영업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1생 매점은 사범대학 1호관으로, 신문방송사는 기존 총학생회 공간으로 임시 이전한다. 또 ▲생협 서점 ▲문구사 ▲카페 지젤은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문을 닫는다. 광주은행은 리모델링 기간에도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노후화된 수도시설 교체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오는 4월 말까지 일생에 있는 화장실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에 따라 일생 전면부에 설치된 이동식 화장실을 임시로 사용해야 한다.

한편 이번 일생 리모델링 공사는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