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리방 이사 준비를 위해 물품을 복도에 쌓아놓은 모습

학생 자치 공간 환경 개선을 위한 제1학생회관(이하 일생) 리모델링이 오는 10월부터 시작된다.

3~4층의 모든 공간은 전면 리모델링에 돌입한다. ▲냉·난방설비 ▲수도시설 ▲노후화된 시설물 등의 교체공사가 이뤄진다. 학생과 관계자는 “특히 소강당은 단상을 높이는 등 공연장 및 강연장 이용이 원활하도록 고쳐 학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달 중순에 세부 공사 설계가 끝나면 10월부터 3~4층 공간과 2층 학생생활상담센터 공간의 석면제거 공사를 진행한다. 본 공사는 11월 말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리모델링은 예산 절감을 위해 1층 편의시설은 기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광주은행 ▲생활협동조합 서점 ▲생활협동조합 문구점 등 기존 공간을 그대로 사용하는 시설은 리모델링 기간에도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확장 공사를 진행하는 카페 지젤과 우체국은 리모델링 기간 중 일시적으로 문을 닫는다.

동아리방은 9월 4~6일에 사범대 1호관으로, 학생생활상담센터는 9월 중순에 박물관 4층으로 이사한다. 1층 매점은 정상적으로 운영되다 공사 일정에 따라 사범대 1호관 1층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시설과 관계자는 “1층 편의시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다”며 “덧붙여 공사로 인한 유해물질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막을 설치해 공사하는 등 공사 위험 요소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일생은 2020년 12월 중으로 완공되며, 이생은 일생 리모델링이 끝난 2020년 12월에 착공해 2021년 12월 중 완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