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캠퍼스에 짧은 쉬는 시간. 캠퍼스 라이프에 대한 환상은 건물 사이의 거리가 먼 수업을 연강할 때 깨지곤 한다. 아래의 루트는 되도록 피하는 게 좋지만 이미 수강신청을 해버린 새내기 혹은 재학생을 위해 <전대신문>이 지름길을 정리해봤다.
 
① 진리관~자연대 3호관
진리관에서 인문대 3호관과 1호관을 지나 홍도 옆 돌계단을 이용해 봉지로 향한다. 일생 옆에 있는 구두수선집 골목으로 들어가면 동산이 나온다. 동산으로 향하는 계단을 오른 후 오른쪽 길로 걸어 내려간다. 하산 후 보이는 자연대 4호관을 따라 직진하면 자연대 3호관에 도착. 빠른 걸음으로 8분 안에 도착한다.

② 진리관~생활대
진리관에서 나와 인문대 3호관 옆의 돌계단을 내려간다. 그대로 직진하여 5·18연구소 앞을 지나 용지 방향으로 향한다. 테니스코트와 용지 사이 길로 들어가 치의학전문대를 지나면 생활대에 도착. 빠른 걸음으로 8분 쯤 걸린다.

③ 생활대~농대 1호관
치의학전문대를 지나 보조운동장과 종합운동장을 가로지른다. 로터리를 지나 사회대로 향하는 동산의 나무계단을 올라간다. 사회대 건물을 통과한 후 사회대 별관 옆에 있는 돌계단을 내려간다. 농생대 4호관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어 농생대 1호관 방향으로 4호관 건물을 통과하면 도착. 빠른 걸음으로 12분 안에 도착한다.

④ 예술대 3호관~후문
예술대와 가까운 사범대 3호관 건물에 들어간다. 학군단 방향 출구로 나오면 계단이 있다. 그 계단을 올라 학군단 건물을 빠져나오면 맞은편에 공대 7호관이 보인다. 공대 시계탑방향으로 가로질러 간 후 오른편으로 직진한다. 걸어가다 왼편에 보이는 약대 1호관 자전거 보관소로 들어가 걸어가면 후문이 나온다. 빠른 걸음으로 10분 쯤 걸린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