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반기 총학생회 감사 공고문을 보는 학생의 모습
2017년 하반기 총학생회 감사 공고문을 보는 학생의 모습

2017년 총학생회 하반기 감사결과에서 예술대와 총동아리연합회(총동연)가 불신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총동연과 예술대는 각각 10%의 예산이 삭감된다. ‘감사기간 연락이 되지 않아 감사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것이 불신임 판정의 결정적 이유였다. 한상윤 감사위원장(물리·13)은 “예술대는 감사 기간에 연락이 전혀 되지 않았으며 총동연 본 감사에 출석하지 않아 불신임 판정을 했다.“고 말했다.

이혜빈 전 총동연 회장(경제·13)은 “번호가 바뀌어서 감사 일정 전달을 받지 못했지만 지인을 통해 감사가 있다는 것을 듣고 제출 마감 전에 감사 자료의 원본과 사본을 모두 제출했다.”며 “연락이 안 된 점에 있어 제 잘못이 있기에 동아리 학우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전했다.

예술대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감사자료 제출기한 미준수 혹은 미흡한 자료제출로 인해 꾸준히 문제제기를 받아온 바 있다. 이에 예술대의 답변을 듣기 위해 연락을 취했으나 답변은 돌아오지 않았다. 강경석 씨(미술·15)는 “예술대가 매년 감사에 불응하는 것은 불신임 판정을 받더라도 학생회비 삭감 외에는 별다른 제재가 없기 때문이다.”며 “학생회비 환수나 고발조치와 같은 더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감사는 지난 1월 18일부터 지난달 23일까지 진행됐으며 ▲학생회운영 ▲공약이행 ▲회계 세 개 분야를 평가했다. 세 분야 전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단과대는 사범대, 수의대, 약대였으며 학생회가 미선출된 경영대와 예술대를 제외하고 모든 단과대학은 B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