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경제·경영 동아리와 스터디 그룹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24회 매경 TEST 동아리 최강전’에서 우리 대학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동시에 배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VALUE’와 우수상을 수상한 취업에이스 10기 ‘원플러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매경 TEST는 비즈니스 사고력을 측정하는 국가공인 경제·경영이해력 증진시험이다.

각 팀의 대표 VALUE의 박진실 씨(인류·12)와 원플러스의 신동욱 씨(경영·09)를 만나 수상비법을 들어보았다. 이들의 비결은 꾸준한 그룹스터디였다. 신 씨는 “스터디 구성원들이 금융권을 준비하던 사람들이라 기본 지식이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시험 2주전부터만 함께 인터넷 강의를 신청해 모여서 공부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박 씨도 “금융 학술 동아리라 기존에 공부했던 배경지식이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들은 “신문스터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금융 분야 지식을 습득한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며 신문스터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그들은 “스펙기입란을 따로 제시하지 않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면접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으니 준비를 정말 철저하게 해야한다”고 전했다.

※ 수상자
VALUE-김가희(수학·12), 김도균(경영·10), 김도형(경영·11), 박진실(인류·12), 신건웅(경제·10)
원플러스-고민건(사학·08), 김효성(화학공학·08), 신동욱(경영·09), 임철용(경영·10), 장진선(수학·10)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