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운 교수 광주시립청소년센터 위탁운영자 선정

 
우리 대학 정경운 교수(문화전문대학원)가 지난 3일 ‘광주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위탁운영 책임자로 선정됐다.

센터는 우리대학과 광주YMCA가 공동으로 위탁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후기 청소년(청년) 지원공간으로 운영과 청소년 진로교육 정책 연구 활동이 이뤄진다.
한편 ‘광주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는 광주 동구 옛 학생회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오는 2016년 1월 개관할 예정이다.

생물교육과 학부생 SCI급 학술지에 논문 게재

 
우리 대학 생물교육과 임성호 씨(지도교수 최동욱)가 조류학 분야 국제학술지인 ‘저널 오브 어플라이트 파이콜로지(Journal of Applied Phycology)’에 논문을 발표했다. 이 학술지는 SCI급 논문으로 학부생이 제1저자로써 국제학술지에 오른 것은 드문 사례다.

최동욱 지도교수는 이번 연구 성과에 대해 “녹색식물과는 계통적으로 다른 홍조류의 전사체 정보 및 김의 유전체 등 후속 연구를 위한 기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정희 명예교수 <교회의 여성> 출간

 
김정희 명예교수(윤리교육)가 인류학적·신학적 관점에서 평등사상을 조명한 책인 <교회의 여성>을 출간했다.

한국 최초 여성신학박사로써 교황 베네딕토16세의 제자였던 김 명예교수는 이 책에서 “교회는 세상과 다르며, 달라야 한다는 관점에서 여성의 역할을 새롭게 들여다봤다”며 “인간은 하느님의 모습으로 창조되었기에 남녀는 철저하게 평등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