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생들이 박람회를 체험하기 위해 용지관으로 향하는 모습.

 

우리 대학이 고교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박람회 Dream U’를 개최했다. 본부와 용지관에 총 85개의 학과 별 상담부스가 설치됐으며 이번 박람회는 25일과 오는 26일 이틀간 진행된다.

전공 상담뿐만 아니라 ▲학과탐방‧체험 ▲과학분야별 실험‧체험 ▲진학상담 ▲면접·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진로 및 진학에 도움을 주는 특강도 준비되어 있다. 우리 대학 백성준 교수의 ‘대입 면접 특강’이 25, 26일에 진행되며 26일에는 ‘비바 리퍼클리카’의 이승건 대표가 ‘창의적 과학인재의 성공 스토리’를 주제로 강연 한다.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과 우리 대학 입학처가 공동으로 준비한 과학 분야별 실험·체험 부스 가운데 하나인 '페리오딕 캘린더 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이가인 학생(서강고·3학년)은 "입시전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줘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송나연 학생(창평고·1학년)은 "학과 등급컷 등을 대학생들이 잘 설명해줘서 희망을 얻고 간다"며 진학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낙담 하는 학생도 있었다. 무안에서 온 한 학생은 "성적이 못 미쳐 대학에 못 올 것 같아 슬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