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훤히 드러난 팔목이 허전해 팔찌를 사고 싶다. 그러나 옷에 어울리는 색상과 모양의 팔찌를 하나 둘 사다보면 은근히 가격이 부담되기 마련이다. 집에 굴러다니는 운동화 끈 하나와 10분의 시간을 투자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저렴한 비용과 간단한 방법으로 나만의 에코팔찌를 만들어보자.

 

1. 원하는 색상의 운동화 끈 한 줄을 준비한다. 왼손으로 끈을 잡고 동그랗게 고리모양을 만든다. 오른쪽 손으로 길게 남아있는 끈을 잡아 또 다른 고리를 만든다. 이렇게 만든 고리를 처음 만든 고리 안으로 넣는다.

2. 고리모양의 끈(①)과 짧게 남아있는 끈(②)을 서로 당겨주면 첫 매듭이 만들어진다. 그리고 길게 남아있는 끈(③)을 살살 잡아당겨 고리(②)의 크기를 조절한다. 고리의 크기는 작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고리안쪽의 끈이 꼬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3. 다시 첫 매듭을 잡고 길게 남아있는 끈으로 고리를 만든 뒤 첫 매듭의 고리 안에 끝머리 부분을 살짝 넣어 고정한다. 위와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매듭이 만들어진다.

4. 매듭이 손목에 두를 수 있는 충분한 길이가 되면 고리 모양으로 넣었던 끈을 화살표 방향으로 끝까지 잡아당긴다.

5. 끝매듭을 만들면 나만의 에코팔찌가 완성된다. 앞과 뒷면의 모양이 다르니 원하는 쪽으로 착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