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 채용설명회가 지난 4일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1층 합동강의실에서 67명의 학생과 주민들의 참여와 함께 열렸다. 채용설명회는 경찰공무원 인력증원, 채용연령 완화에 따른 채용환경 변화를 안내하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경찰이 되는 방법, 경찰이 하는 일, 경찰 경험담 등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최근 현 정부의 정책 일환으로 경찰공무원 채용을 2만 명을 확대했으며 채용연령을 만 18세 이상~만 40세 이하로 완화를 하였다. 또한 경찰공무원을 채용하는 분야를 보안, 정보, 수사, 경무, 생활안전, 경비교통, 청문, 홍보, 정보통신이 있다.

전남경찰청교육계 채용담당자 김보근(경위)는 “현 정부 들어서 경찰관을 대규모로 채용하는데 꼭 필요한 분야가 법, 행정만이 아니라 생물, 자동차 정비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뽑고 싶다”며 “다른 사람들을 구하고 도와주면서 일할 수 있는 것은 경찰관이다”라고 말했다.

채용설명회를 통해 많은 것을 느낀 김시운(13·문화콘텐츠)씨는 “채용설명회 전에는 막연한 경찰에 대해서만 알고 있었다”며 “경찰이란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나니 그 직업에 대해 관심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부터는 순경·101경비단 공개채용은 필수 2과목(한국사, 영어), 선택 3과목(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중 3과목 선택)을 통해 필기시험을 본다. 또한 체력시험으로는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좌·우 악력, 100/1000m 달리기가 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