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대 신임 부총장에 내정된 광주캠퍼스 류종선(왼쪽) 교수, 여수캠퍼스 한경호(오른쪽) 교수

우리 대학은 지난 달 23일 광주캠퍼스와 여수캠퍼스에 각각 부총장을 둔다는 내용의 개정학칙을 공포했다. 또한 학칙에 구체적으로 부총장의 권한과 임무를 명시해 자율·책임행정을 구현토록 했다.

 

지병문 총장은 지난 8일 신임 부총장에 광주캠퍼스 류종선(의과대학 소화기내과), 여수캠퍼스 한경호(수산해양대학 수산해양기술학부) 교수를 각각 내정했다. 이날 부총장 임명에 관한 평의원회 동의를 마쳤으며 인사위원회를 거쳐 이달 중 신임 부총장을 최종 임명할 예정이다.

 

 류종선 광주캠퍼스 부총장은 전남대에서 학·석·박사학위를 받았다. 1988년부터 전남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현재 전남대병원 진료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경호 여수캠퍼스 부총장은 부경대와 동아대에서 학사학위를, 부경대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7년 교수로 임용됐으며 수산해양대학장을 역임했다.

 

 이에 따르면 광주와 여수캠퍼스 부총장 모두 대학경쟁력 강화, 캠퍼스 특성화, 발전기금 조성, 대외협력체제 구축 등의 업무를 관장하고 총장을 보좌하도록 했으며, 광주캠퍼스 부총장은 대학의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에 관한 업무까지 맡게 된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